2020

구주대망 2020년 마지막주일

by 난타이거범즈 posted Dec 2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벌써 2020년 마지막주일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느 해보다 힘들고 혼란스러웠던 한해였지만 오늘 12월 마지막주일까지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2월 마지막주일 참 희망적이고 기쁜 칼럼을 써야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마지막주일 예배도, 그리고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예배도 제대로 드리지 못하고, 사랑하는 성도들도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움 속에서 칼럼을 써야 하는 마음이 넘
괴롭습니다. ㅠㅠ

 

 그래도 이런 상황속에서도 우리의 소망이신 예수님을 믿고, 낙망하지않고, 포기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고, 우리가 해야 할 일들,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봅니다.

 

 첫째, 이럴 때일수록 믿음을 가지고 좋게 생각하고, 좋게 보고, 좋게 듣고, 좋게 말하고, 좋게 행동합시다. 
지금이 구별되어야 할 때입니다.

 

 둘째, 개인 경건생활에 더욱 힘쓰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여러 사람이 모일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혼자 있어야 하고, 조용히 있어야 할 시간들이 많은데 이 시간들에 한숨 짓거나 멍때리거나 tv앞에서 멍하게 있기 보다는 주님과 더욱 만나는 개인 경건의 시간을 회복하고 힘쓰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바빠서 성경을 잘 못읽은 사람들은 성경읽기를 시작하고, 성경을 필사하는 것도 아주 유익한 경건훈련일 것입니다.

그리고 내 평생 처음으로 마태복음 6장 암송에 도전하는 것도 아주 유익할 것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덕분에 내가 말씀을 더 가까이 하게 되었습니다 하고 고백하길 바랍니다.

 

 셋째, 가족과 함께하고 가족을 더 사랑하고 섬기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교회만큼이나 소중한 것이 가정입니다.
그동안 여러 분주함으로 가족과의 관계가 소원하고, 함께하는 시간이 적었다면 이번 기회에 가족들과 좀 더 함께하고, 친밀하길 바랍니다.


그래서 이번 코로나가 믿음의 가정, 화목의 가정으로 이루는데 일조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족과의 관계 속에서 제일 중요하게 도전해 볼 것은 다시 가정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주일 오후부터 꼭 가정예배를 시도해보시고, 가정예배가 잘 정착되어 우리 성도들의 가정이 천국이 되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