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회는 2년 주기로 모든 봉사 부서장들을 순환하여 임명합니다.
그래서 2022년에는 예외적인 한두 부서를 제외하고 교역자들을 비롯하여 당회원, 그리고 각 부서장들 모두를 교체합니다.
물론 사역의 특성상 한 부서를 오랫동안 맡아서 봉사하면 더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교회의 많은 직분자들에게 두루두루 섬길 기회를 주고, 교회가 어느 특정 사람에게 편중되지 않고자 하는 원칙에서 2년마다 순환보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당회에서 각 직분자들의 은사와 상황과 능력을 최대한 살피고 배려하면서 배치하였지만, 많은 부서에 많은 사람을 배치하다보면 간혹 적성이나 여건에 맞지 않는 부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되도록이면 순종하는 마음으로 배정되어진 대로 받아서 봉사해주시면 교회 전체를 위해 큰 덕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연말까지 기존의 부서장들은 신임 부서장들에게 사역의 내용 뿐만 아니라 문서, 재정 등을 잘 인수인계해 주시고, 인수인계시에는 꼭 위원장이나 교역자와 동석해서 인수인계하시기 바랍니다. 인수인계가 잘 되는 것이 선진문화입니다.
2022년 부서 편성은 지난해와 거의 동일한데, 큰 변화 중의 하나는 초등부를 1부,2부,3부에서 초등1부(초1-3학년)와 초등2부(초4-6학년)로 나눕니다.
코로나로 인한 인원수 조정의 필요성과 교단 교육과정이 초등1,2부 체제로 개편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의 청년3부는 내년부터 교구의 한 구역으로 편성해서 운영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작은교회 섬세봉은 부서를 새로 만들어서 2022년에도 작은교회를 더욱 효과적으로 돕고자 합니다.
한편 각 부서에는 부서장 뿐만 아니라 함께 봉사하고 섬길 많은 봉사자들이 필요합니다. ‘안하겠다, 못하겠다, 쉬겠다’ 하지 마시고, 모든 성도들이 1인 1사역 이상 꼭 지원하셔서 모든 성도들이 교회 사역에 함께 동참하고 봉사하면 좋겠습니다.
무임승차는 이제 그만^^
교회는 언제나 말없이 충성되이 봉사하는 분들이 있어야만 진정한 하나님나라가 됩니다.
2021년 한해도 충성하고 봉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2년에는 더 많은 봉사자들이 일어나서 교회를 섬기고 세워가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