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부생활세미나

by gupy76 posted May 11,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장 중요한 공동체가 가정과 교회입니다. 그래서 가정도 행복해야 하고, 교회도 행복한 하나님나라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행복한 가정이 되기 위해서는 행복한 부부관계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제외한 사람과의 관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우선한 관계는 부부관계입니다. 부부관계가 좋아야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하는 것이 부부생활세미나입니다.

 

 

 저도 결혼한지 25년이 되었지만, 사실 부부가 무엇인지, 남편이 무엇인지, 아내가 무엇인지, 그리고 부부의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랑하고 또 어떻게 대화해야 하는지, 갈등이 생기면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전혀 모르고 결혼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가장 사랑하고 좋아야 하는 부부관계가 아픔과 갈등이 참 많았습니다.

 

 

 아마도 저 뿐만 아니라 결혼생활이 오래된 부부들은 대부분 그럴 것입니다. 그리고 더 안타까운 문제는 건강하고 행복한 부부생활에 대해서 제대로 배워본 적도 없고, 훈련받은 적도 없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든지 배우고 훈련 받으면 좋아질 수 있는데, 성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부부생활에 대해서는 평생동안 한번도 제대로 배우지도 않고, 훈련 받지도 않으니까 잘 할 수도 없고, 좋아질 수도 없는 것입니다.

 

 

 이번 12일의 부부생활세미나를 통해서 성경적 부부, 화목한 부부, 부부의 역할, 사랑의 언어, 부부대화법, 갈등해소법 등에 대해서 함께 배우고 또 함께 연습할 것입니다.

 

 물론 한 번의 부부생활세미나로 모든 것이 변화고 새롭게 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배우자를 좀 더 이해하고, 또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방향이라도 제대로 안다면 남은 시간들을 훨씬 더 좋은 부부로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젊은 부부 뿐만 아니라 나이 60이 넘은 부부도 신청하면 됩니다. 앞으로 부부로 살아야할 시간들이 참 많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부부는 도우미가 함께 가서 돌보아 줄 예정입니다. 부디 이번 기회를 통해 부부들이 함께해서 배우고 훈련해서 더 좋은 부부, 행복한 부부로 살아가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