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김해 크리스챤교회

by 모든민족교회 posted Sep 0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 오후에는 김해 크리스챤교회 조예브게니 목사님과 성도들이 우리교회를 방문합니다. 김해 크리스챤교회는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고려인들로 구성된 교회로 동상동 활천고개 쪽에 위치하여 장년 교인 80여명, 주일학교 학생 30-40명 정도 모인다고 합니다.

 

  조예브게니 목사님과 사모님이 9년 전에 한국(김해)에 와서 생업의 일을 하면서 교회를 개척했는데, 이후 성도들이 계속 늘어나서 지금은 경제적으로도 자립할 수 있어서 지난해부터 목사님은 생업의 일은 하지 않고 목회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예브게니 목사님은 김해 뿐만 아니라 진영, 경주, 안산에까지 가서 고려인들에게 전도하고 교회를 세워가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상가 빌딩 3층(80평)에 절반은 예배당으로, 절반은 식당과 친교실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교인들의 숫자가 늘어나서 같은 건물 지하실도 임대해서 3층은 본당으로, 지하실은 식당과 주일학교 공간으로 이용하고 싶다고 하였는데 돈이 많이 들어서 엄두가 나지 않는다 했습니다. 그래서 성도들이 더 많이 늘어서 지하실이 꼭 필요하게 되면 우리교회에서 함께 도와줄테니 시도해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난해와 올해 초에 장년 성도들과 주일학교 학생들 모두가 많이 부흥해서 지하실도 임대하고, 목사님과 성도들이 자재를 구입하여 직접 수고하고 헌신하여 3층은 본당으로, 지하실은 식당과 교육실로 예쁘게 리모델링을 잘 마치고, 지금은 3층 본당에도 성도들이 거의 가득차서 예배를 드린다 합니다. 제가 보기에 김해에 있는 외국인 교회 중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세워져 가는 교회인 것 같습니다. 우즈벡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고려인들과 러시아권 사람들에게 김해 크리스챤교회를 많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해 크리스챤교회의 주일학교 학생들은 모두 한국 학교를 다니기에 한국말을 잘하는데, 장년들은 아직 한국말이 서툴러 러시아어로 예배를 드린다 합니다. 그래서 오늘 오후에도 조예브게니 목사님도 러시아어로 설교하고, 통역할 예정입니다. 

 

  우리교회가 지난번 맥추감사헌금 중에서 천만원을 후원하여 김해 크리스챤교회의 리모델링 공사비의 일부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김해 크리스챤교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우리교회가 작은교회들을 세워가는데 귀하게 쓰임받도록 기도해주시고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