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FIVE

좋게 생각하고 좋게 보고 좋게 듣고 좋게 말하고 좋게 행동합시다

담임목사 Column

 

icon-heading.png

 

 

 

2022
2022.01.29 18:35

5K 사랑나눔

조회 수 5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초대교회가 사람들로부터 칭송받으며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었던 중요한 사역이 나눔과 구제였습니다. 

교회는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나눔과 구제를 통하여 실천하였고, 나눔과 구제를 교회의 본질적 사명으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초대교회는 어려운 중에도 나눔과 구제를 열심히 실천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우리교회도 여러모로 나눔과 구제를 실천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그 중에 몇몇 신실한 집사님들은 코로나 와중에도 약 2년 전부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열심히 나눔과 구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교회적으로 이 사역을 좀 더 잘 감당하기 위해 반찬나눔봉사팀도 만들었는데, 안타깝게도 코로나로 인해 많이 활성화되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나눔과 구제의 사역을 활성화하고 좀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5K 사랑나눔을 상설화하고자 합니다.

 우리교회 아나바다센터를 통해 나눔과 구제가 정착된 것처럼 5K 사랑나눔을 통해 또 하나의 나눔과 구제가 정착화되길 바랍니다. 

 

  5K 사랑나눔은 교회주변으로부터 5km 이내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우리가 돌보고 섬기자는 취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교회가 

세상으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때에, 우리교회가 지역사회를 섬기고 사랑하는 참 좋은 방법이 5K 사랑나눔입니다. 이 사역을 통해 우리교회가 

정말 우리 동네에서 빛과 소금이 되고, 사랑의 공동체, 나눔의 공동체, 희망의 공동체가 되길 소망합니다.

 

  이제부터 각 가정에서 나누고 싶은 생필품들은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사무실로 가져다 주시면 신실한 배달부들이 잘 배달하고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신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빨리 부패하는 음식들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우리가 나눈 것들로 인해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5K 사랑나눔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으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말씀해주시면, 그분들에게도 찾아가서 함께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설명절에도 우리의 사랑나눔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주님의 사랑이 전해지고, 우리교회가 사랑과 나눔의 교회로 소문나길 기대하며, 우리 성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No Image

    교제의 회복, 구역모임의 회복

    세상의 다른 종교와는 달리 기독교는 성도의 교제를 아주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것은 삼위 하나님이 서로 교통하고 교제하며 존재하시고, 그러기에 주님의 교회도 교통하며 교제하며 존재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교회를 세우실 때 무리나 군중이...
    Category2022
    Read More
  2. No Image

    5K 사랑나눔

    초대교회가 사람들로부터 칭송받으며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었던 중요한 사역이 나눔과 구제였습니다.  교회는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나눔과 구제를 통하여 실천하였고, 나눔과 구제를 교회의 본질적 사명으로 여겼습니다.  그래서...
    Category2022
    Read More
  3. No Image

    세이레특별기도회를 마치면서~ (윤초원 / 청년1부)

    주님의 사랑과 비전을 안고 성인이 되었지만, 대학생활은 그리 만만치 않았습니다. 여러 사람에게 영향을 받으며 혼란을 겪기도 했고, 성과와 실력으로 승부하는 경쟁사회에 지쳐서 긴 시간 방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한번은 막내동생과 다툰 적이 있었...
    Category2022
    Read More
  4. No Image

    주중 교회학교 다니엘스쿨, 다니엘기독학교 (교목 구동완 목사)

    가끔 우리 교회를 방문하는 외부의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이 평일 낮에 교회에 아이들의 이야기 소리, 웃음소리가 들리는 것을 보고는 참 부러워합니다. 요즘 교회들마다 아이들이 점점 더 줄어들고 있고, 그나마 아이들을 보려면 주일에나 볼 수 있는데, 주일 ...
    Category2022
    Read More
  5. No Image

    제직연합 부흥사경회

    내일 저녁부터 수요일 저녁까지 경남김해노회 제직연합 부흥사경회가 우리교회에서 열립니다. 해마다 우리교회도 1월에 자체적으로 말씀부흥회를 하였는데 올해는 제직연합 부흥사경회와 겹쳐서 자체부흥회는 하지 않고, 대신 우리 성도들은 제직연합 부흥사...
    Category2022
    Read More
  6. No Image

    오직 성령으로 회복되는 교회

    구주대망 2022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힘든 2021년 이었기에 2022년은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사모하며 시작하고, 그런 소망을 담아서 올해의 키워드는 회복과 성령으로 정했습니다. ‘회복’은 2022년에는 모든 것이 회복되기를 바라는...
    Category202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