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4일(금)부터 우리교회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영유아 엄마들을 전도하기 위한 ‘맘스 원데이클래스’입니다.
우리나라 저출산의 위기는 모두가 공감하는 심각한 위기입니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우리교회도 그대로 적용되어 우리교회의 전 연령 중에 영유아 연령이 가장 적습니다. (물론 다른 교회에 비해서는 많지만 우리교회 주일학교 부서 중에서 가장 적은 인원이 영유아 연령입니다)
만약 이대로 방치하면 우리교회도 10년, 20년 후에는 큰 위기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교인 스스로의 출산만으로는 영유아부 위기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우리교회가 결혼과 출산을 그렇게 장려하는데도 불구하고 2022년 유아 출생은 6명, 2021년은 5명에 불과합니다. 그러니 우리 교인의 출산만으로는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영유아를 둔 부모를 적극 전도하려고 맘스 원데이클래스를 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영유아를 둔 부모를 만나는 것도, 전도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영유아를 둔 부모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까다롭고 예민한 세대입니다. 그래서 가장 까다롭고 어려운 영유아 부모들을 위해 모드니 맘스 원데이클래스를 하는 것입니다. 아기학교와 영아부는 우리교회 자녀들 신앙양육 프로그램이라면, 맘스 원데이클래스는 철저하게 영유아와 부모들을 전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영유아를 둔 엄마들에게 가장 필요한 강의나 체험이나 경험들을 일주일에 한번 교육하고 체험하게 하여, 그들이 교회에 와 보도록 하고 교회 오시는 분들에게 사랑과 섬김을 통하여 전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맘스 원데이클래스의 첫 과정으로 베이비푸드 만들기와 아기 피부관리(아토피 발생 등을 예방하기 위한)를 위한 물비누, 다이퍼 내시 크림, 베이비 상처 크림 만들기를 하고자 합니다. 첫 강사는 신정연집사님과 송경남집사님입니다.^^
현재 김해에는 신세계백화점과 홈플러스에서 고객 유치를 위한 원데이클래스를 하는데, 교회에서는 우리교회가 처음으로 시도합니다. 그리고 우리교회의 탁월한 경쟁력은 엄마들이 교육받는 동안 아기를 돌보아 주어 엄마들이 편하고 자유롭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세상에 아기까지 돌보아 주는 원데이클래스는 우리교회 밖에 없습니다^^) 모드니 맘스 원데이클래스를 위해서 많이 기도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아기돌봄에도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