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오늘도 우리에게 새 날을 열어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 본문은 요한일서 4장 1-6절말씀입니다. 본문은 영분별 문제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를 보면, 검증되지 않는 예언자도 많고, 출처를 알 수 없는 계시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둔갑되어서 선포되고 있습니다.
가만히 들어보면, 처음에는 일반적인 해석으로 모든 사람들을 안심 시킨 뒤에.. 뒤로 갈수록 자의적이고, 억지로 상황에 끼워 맞춰서 무리하게 해석하는 것이 보입니다.
성경을 통해 검증할 수 없는 예언과 초자연적인 현상들이 성령의 역사로 둔갑하기도 합니다.
영적인 것을 잘 분별해야 합니다. 본문은 영들을 다 믿지말고 그 영들이 하나님께 속한 영인지, 사단에게 속한 영인지 잘 분별하라고 말씀합니다(1절).
아무리 영적인 통찰과 감동을 준다고 해도 진리의 영이 있고, 미혹의 영이 있습니다(6절). 참된 선지자가 있고, 거짓 선지자도 있습니다. 본문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다고 두 번이나 강조하고 있습니다(1,3절).
여러분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영들을 분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하는 말을 잘 들어야 합니다. 그들이 예수님에 대해서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잘 들어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반응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귀에 하나님의 말씀이 들려지고, 그 말씀에 반응한다면, 여러분들은 진리의 영을 소유한 사람들입니다.
오늘도 진리의 영과 미혹의 영을 잘 분별해서 주의 말씀을 따라 행하는 복된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