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대망 2021년의 교회 표어는 ‘다시 복음으로 부흥하는 교회’입니다.
그리고 이를 위한 실천사항으로는 1)복음을 듣고 배우자, 2)복음을 믿고 적용하자, 3)복음을 다음세대에게 전수하자, 4)복음을 이웃에게 전하자입니다.
교회가 어려울 때, 성도들의 삶이 어려울 때 성경이 제시하는 해답은 다시 복음으로 돌아가고, 복음을 붙들고, 복음 중심으로 사는 것입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능력이 있고, 복음을 통해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모든 것을 구원하고, 새롭게 하고, 온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복음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위한 모든 것을 다하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우리의 구원과 회복을 위한 모든 것은 예수님이 다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할 일은 예수 복음을 영접하고, 예수 복음을 믿으면 됩니다. 매순간 순간마다 예수 복음을 기억하고, 예수 복음을 붙들고 믿으면 됩니다. 의인은 복음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사람입니다.
복음을 믿으면, 복음을 붙들면 복음을 통한 놀라운 은혜와 역사가 나타납니다. 복음 그대로 내게 복이 되어집니다.
복음의 능력은 우리가 기대하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놀랍고 큰 것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중에도 얼마든지 발휘되고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중에도 얼마든지 구원도 받고, 복도 받고, 회복도 될 수 있습니다.
복음은 부흥을 불러일으킵니다.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불일듯하게 하고,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며, 세상과는 다른 행복과 기쁨을 누리게 합니다. 이처럼 복음은 성도를 부흥케 할 뿐만 아니라 가정도 부흥케 하고, 교회도 부흥케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도 가정도 교회도 얼마든지 부흥할 수 있습니다.
구주대망 2021년은 온 성도들이 다시 복음으로 돌아갑시다. 복음을 더 많이 들으시고, 복음을 믿으시고, 복음을 붙들고 살아갑시다.
하나님 앞에서 복음 중심의 삶을 보여주실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이웃들에게도 내가 복음의 사람임을 보여주며 살아갑시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