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회는 어느 교회보다 전도를 열심히 하는 교회입니다. 매일전도팀을 비롯하여 달빛전도 등 수많은 전도팀과 그리고 전도의 방법에 있어서도 행복나눔축제, 3040 전도축제, 다희소 어린이 전도축제 등 다양한 전도 행사를 합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서 아직도 전도에 참여하는 숫자도 적고, 전도의 열매도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올해는 전도의 질적인 변화와 개선을 위해서 전도 훈련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뭐든지 좀 더 잘하기 위해서는 배우고 훈련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막무가내로 무작정 전도해서는 열매가 많이 맺을 수가 없습니다. 전도도 배우고 훈련하면 훨씬 더 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 우리교회 전도 훈련은 교회전도연구소에서 주관하는 ‘T-5 전도세미나’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교회전도연구소는 평신도들의 전도 동력과 훈련을 위해 1988년부터 시작해서 30년을 넘게 전도훈련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현대 교회의 상황과 현실에 맞게, 그리고 평신도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도훈련을 하여 전도의 실제적인 열매가 많이 맺을 수 있도록 돕고 훈련합니다.
올해는 3월18일 화요일부터 시작해서 매주 화요일 오전10-12시까지 8주간을 훈련하고 장소는 마산제일교회에서 합니다. 8주 과정이 쉽지 않지만 그래도 전도가 생활화되고 훈련되기에는 8주의 과정은 충분히 필요한 시간입니다. 우리가 다른 일들을 위해서도 시간을 내고 수고하고 헌신하는데 전도하는 일에는 더욱 시간을 내어서 훈련받으면 좋겠습니다.
12만원의 회비가 있지만 비용은 교회 전도위원회에서 부담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차량도 교회에서 준비해서 함께 가고, 부교역자들도 함께 훈련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부디 이번 기회에 꼭 전도 훈련에 참여하셔서 모두가 전도의 용장들이 되시기 바라며, 올해는 어찌하든지 나를 통해 전도받아 교회다니는 사람이 생기길 바랍니다. 전도 훈련을 통해 전도의 열매를 꼭 맺는 성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