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복된 날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오늘의 본문은 어제의 마른뼈의 환상을 통해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또한 성도들에게 계획하신
회복프로젝트를 볼 수 있게 해주시고 그 후 추가적인 설명으로 하나님의 회복이 어떠한 것인가를
알려 주신 본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회복을 계획 하셨는데 단순한 일시적인 회복이 아니라 말씀하십니다.
유다와 이스라엘의 하나됨을 통해 하나된 하나님의 백성을 이루시게 하겠다 하십니다.
원래 이스라엘은 하나 였습니다. 함께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는 한 백성이었습니다.
마음이 나뉘고 쪼개진 것은 죄 때문입니다. 이 죄를 걷어내고 정결하게 하여 다시 하나됨을 이루겠다.
그리하여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이 되고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 되게하겠다 하십니다.
이 일을 한 왕, 다윗 즉,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루겠다 하십니다.
참된 목자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라 하십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도 마찬가지 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됨을 통해 세워져 갑니다. 마음이 나뉘어져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이 하나되게 한 것을 우리가 나뉘게 해서도 안됩니다.
교회가 하나됨은 몸이 하나요, 성령이 하나며, 소망이 하나요, 주도 하나이며, 믿음도 하나요, 세례도 하나이고
하나님도 하나이시기 때문입니다.
이 하나됨을 힘써 지킵시다.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우리의 하나됨을 기뻐하며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먼저 가정에서 또 생활의 터에서 또 우리 교회에서, 나아가 지역에서, 열방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되는
그리하여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참된 축복을 함께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일을 행하실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믿음의 눈을 들어 주의 일하심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