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교회 앞 모드니주차장은 유료주차장으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2주차장은 우리교회 성도들 전용주차장으로 사용됩니다.(주중에 2주차장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분들은 리모콘(1만원)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우리교회 처음 부임하고서 교회 주변에 주차장이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주중에 주차장들이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아서 외부차량에 대한 관리나 통제도 제대로 되지 않고, 외부인들이 교회 주차장을 이용하면서 감사하는 마음도 없고 오히려 교회행사로 인해 차량을 통제하면 분쟁도 생기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에 대한 관리가 꼭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교회주차장이 교회만을 위한 주차장이 되고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지 못한다면 그것 또한 덕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차장 관리도 되고, 지역주민들의 주차편의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저렴한 가격의 유료주차장을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주차비를 1시간에 1,000원, 30분에 500원으로 정하고, 그리고 저녁9시 이후에 주차하는 이웃주민들의 차량은 무료로 주차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주변상가를 이용하는 차량은 50% 할인권을 판매하여 2시간에 1,000원에 이용토록 하면 큰 부담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회나 교회카페에 용무가 있어서 방문하는 차량은 무료주차권을 지급합니다. 물론 우리교회 성도들은 언제나 무료입니다.^^
또한 주차장 운영은 교회 내의 어르신들과 교회 성도들 중에서 형편이 어려운 분들이 봉사하고, 적지만 그분들에게 수고비를 주어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주차장의 수입이 얼마나 될지 몰라서 아주 적은 금액에서 시작하지만 주차장 수입이 좀 더 발생하면 수고비도 늘여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주차장 수익금이 인건비보다 더 많아지게 되면 그 수익금들은 전액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데 사용할 것입니다.
아무튼 모드니주차장이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는데, 이 또한 우리 성도들과 이웃들 모두에게 감사와 화평의 주차장이 되길 소망합니다.